인사말
“한국춤협회가 한국춤 발전을 주도하고 선도하는,
무용계의 상징적인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부지런히 발 빠르게 움직이겠습니다.”
1981년 창립된 한국춤협회는 1980년대 당시 한국춤 연구의 대표적이고 유일한 모임이었으며 지금까지도 한국춤 발전을 위해 거듭 발전하고 있는 단체입니다.
저는 한국춤협회의 보다 품위 있고 격 있는 발전과 더불어 보다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시키고자 하며, 이에 세 가지를 약속드리겠습니다.
첫째, 한국춤협회를 시대의 흐름에 발 빠르게 반응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가는 단체로 성장시키겠습니다.
이 시대가 요구하는 사회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단체, 시대의 중심에서 어떤 예술분야 중에서도 가장 앞서 나갈 수 있는 단체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둘째, 한국춤협회를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습니다.
모두가 자유롭게 소통하며 함께 더불어 협력하여 한국춤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저희 한국춤협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.
셋째, 한국춤협회가 사회에 공헌하고 긍정적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단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무용, 예술분야 뿐만이 아닌 더 큰 사회와 밀접하게 교류하며 무용분야가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예술장르라는 것을 확고히 인식시키겠습니다.
한국춤협회 구성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,
저는 언제나 열린 마음으로 한국춤협회를 이끌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(사)한국춤협회 이사장 윤 수 미